바이럴 마케팅 성공 비결
▲ 그림 :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키워드 찾기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높은 홍보 방식으로 인정 받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식은 ① Aggressive 찾아가서 알려주고 ② Expectant 찾으면 알려주고 ③ Brand Building 브랜드 구축의 세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세 가지의 방식을 모두 만족시키고 바이럴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① 콘텐츠를 찾는 사람이 많아야 하고 ② 콘텐츠를 접한 사람이 공감해야 하며 ③ 공감한 사람이 콘텐츠를 공유해야 합니다.
첫째, 좋은 콘텐츠
둘째, 검색엔진 최적화(키워드 최적화)
키워드는 콘텐트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열쇠말이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는 검색 키워드를 찾고 만드는 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찾고 응용하는 과정을 '키워드 최적화'라고 부르는데,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의 키워드 최적화 글로 연결됩니다. 카페 글을 읽고 난 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 답변'에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줍니다.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4-1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찾고 분석하기’
'지식창고 > 바이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블로그 꾸미기 설정과 포스트 이미지 최적화 (0) | 2018.10.25 |
---|---|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0) | 2018.10.17 |
바이럴 마케팅은 계획표로 진행하고 분석표로 피드백한다 (0) | 2018.09.27 |
검색어 최적화 (Key Word Optimization) (0) | 2018.09.24 |
바이럴 마케팅 진행 과정 (0) | 2018.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