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바이럴 마케팅

SEO, 키워드 찾고 분석하는 방법

바이럴 마케팅 성공 비결


▲ 그림 :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키워드 찾기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높은 홍보 방식으로 인정 받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식은   Aggressive 찾아가서 알려주고 ② Expectant 찾으면 알려주고 ③ Brand Building 브랜드 구축의 세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세 가지의 방식을 모두 만족시키고 바이럴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① 콘텐츠를 찾는 사람이 많아야 하고 ② 콘텐츠를 접한 사람이 공감해야 하며 ③ 공감한 사람이 콘텐츠를 공유해야 합니다. 


첫째, 좋은 콘텐츠 

둘째, 검색엔진 최적화(키워드 최적화)


키워드는 콘텐트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열쇠말이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는 검색 키워드를 찾고 만드는 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찾고 응용하는 과정을 '키워드 최적화'라고 부르는데,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의 키워드 최적화 글로 연결됩니다. 카페 글을 읽고 난 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 답변'에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줍니다.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4-1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찾고 분석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