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초보 탈출 - 키워드 마스터 하기 

바이럴 마케팅 초보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가장 손 꼽히는 것으로 

'검색 최적화'를 빼놓을 수 없다.


초보 시절에는 포스트 하나 작성하는데 몇 시간씩 걸리는 것은 기본이고 공들여서 포스팅한 글은 검색엔진에서 찾아보기 어렵고 조회건수도 냉장고에 있는 달걀 수 만큼도 안되는 경우가 태반이다. 

처음에는 콘텐츠라고 부르기도 멋적은, 그래서 그냥 '글'이라고 하는 포스트를 직접 만들고 게시했다는 사실이 스스로 대견하기도 하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서 대견함이나 뿌듯함은 실망감에 묻히고 만다. 

남들처럼 포스트 하나에 조회 수가 몇 천명을 넘어서 만명, 10만명 대까지 올라 가지는 않아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세번 째 이내에서 내 글이 번쩍거리지는 않더라도, 하루 조회수가 세자리만 되어 준다면 뿌듯할 수 있을텐데 말이다. 

공부가 그렇고  운동이나 건축, 세상살이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기초가 튼튼하고 기본이 잘 닦여 있어야 실력이 늘고 성과가 나오고 계속 발전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SNS 채널 마다의 특성을 알고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게시하면서 제대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과 성과가 더 늘어갈 것이다. 

아래 링크 글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인 '키워드'를 찾고 만들고 활용하는 법을 알려 준다. 


▼바이럴 마케팅 004 '키워드 뜻과 마스터하기' 

Posted by 망중한담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