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알리는 것
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이용해서 입소문을 내는 홍보 방식이다. 광고학에서는 BTL (Below the Line) 방식이라고 분류하는 '뉴미디어 광고'의 일종이다.
SNS 채널을 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SNS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리고 어떤 SNS 채널을 언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의 'SNS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야만 한다.
바이럴 마케팅이 일반적인 SNS 마케팅과 다른 점은 특정한 SNS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용도에 맞는 모든 SNS 채널을 모두 활용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SNS 마케팅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자될 수 밖에 없고 훨씬 더 광범위한 전문성이 요구된다.
바이럴 마케팅의 이런 특성 인하여 여러 SNS 마케팅 전문가들이 공동작업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1인이 바이럴 마케팅을 운영하는경우는 매우 드룸다.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 외에는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마케팅 진행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조사 → 분석 → 기획 → 실행 →평가 →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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