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진행 과정

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SNS 채널을 준비할 때는 미리 세밀한 시장 조사와 분석을 거쳐 자사의 아이템을 알리기에 적합한 채널들을 선택한다. 그 이유는 SNS 채널 마다 각기 기능과 특성이 다르기 때문이고, 이용자 층과 이용 방식, 드리고 주로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은 데이터 베이스 형 및 커뮤니티 형 SNS 채널을 주축으로 '공식 채널'을 만들고 홍보형 또는 교류형 SNS 채널을 '확장 채널'로 구성한다. 

모든 마케팅은 시장조사와 분석에 출발하고 조사와 분석의 정확도에 따라 계획의 신뢰성이 좌우된다. 바이럴 마케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세밀한 시장조사와 분석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조사·분석 기획 채널구축 마케팅 진행 분석·평가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3 바이럴 마케팅 진행 과정' 바로가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