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바이럴 마케팅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지식인은 네이버 지식정보 시스템의 핵심 


그림 : 네이버지식인에서 관심 분야 설정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와 검색엔진을 토대로 광범위한 지식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네이버의 지식정보 시스템은 이른바 '라이브러리 형' 시스템 구조를 갖추고 모든 연계 서비스의 기초를 제공한다. 


지식인은 네이버의 복잡한 지식정보 시스템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용자 간의 단순한 묻고 답하기 형식에 거대한 전산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결하고 오락적 요소와 게임 요소 및 이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기능적 요소들이 융합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플랫폼에서 최상위의 중요도를 점유한다. 


이용자의 입장에서 지식인의 마케팅적인 가치도 대단히 높은 편이다. 

지식인에서는 묻고 답하는 본연의 활동 자체로 이용자가 노출될 수 있고, 이용자의 프로필에 등록한 브랜드와 쇼핑몰 등 사이트가 노출될 수 있고, 활동 과정에서 남긴 게시물과 게시물에 덧붙인 태그가 노출된다. 


지식인을 통해서 '노출되는 곳'은 네이버 포털과 검색엔진이다. 


바이럴 마케팅의 목적은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최단기간에 최소의 비용으로 더 많이 알리고 오랫동안 알리는 것이다. 


따라서 바이럴 마케팅에서 지식인의 역할은 가장 기초적이면서 필수적인 것이고, 지식인의 마케팅적인 가치는 여타의 SNS 계정을 운영하는 것에 비해 매우 높은 가성비를 갖는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링크된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의 글이 소개되는데, 본문에서는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에 관한 기초에서부터 실무적인 활용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준다.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6 지식인 마케팅 바로가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