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하는 지성 - 시사

사드철회 백악관 온라인 청원

백악관 홈페이지 청원 사이트인 '위더피플(We the People)'에서 '한국에 사드 시스템 배치 철회' 요구

 

그림을 클릭하면 청원사이트에 접속(아래 상세설명 참조)

 

 

미주희망연대를 주축으로 한 미주 한인들은 15일(현지 시간) 미국 백악관 홈페이지 청원 사이트인 '위더피플(We the People)'에서 '한국에 사드 시스템 배치 철회'를 요구하는 온라인 청원을 개시했다.

 

"미국과 한국 정부는 (해당 배치 지역(성주) 군민 등) 한국인들의 광범위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드 시스템 한국 배치에 합의했다. 이러한 조치는 북한의 탄도 미사일에 대한 대응과 안전을 제공한다는 것이지만, (오히려) 동북아 긴장을 높이고, 북한을 자극하고, 중국과 러시아가 군비 경쟁에 나서게 할 것이다. 지금은 한반도와 주변 지역의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해 한걸음 물러서서 협상을 통한 긴장 완화를 해야 할 때다…"

 

청원을 시작한지 한달 이내(8월 14일까지)에 10만명 이상이 참여하면 백악관이 청원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다.

 

사드 배치로 인한 한국 내 파문이 아직까지 미국 내의 주요 언론에 보도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미국인들은 이 내영을 거의 알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백악관 온라인 서명 운동을 통해 한국 내의 반대 움직임이 알려진다면 미국 내에서도 이에 대한 여론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원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백악관 홈페이지 해당 청원사이트에 접속해서 오른쪽 빈칸을 채우고 'Sign Now'를 누르면 된다. 그런 후에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오는 '확인메일'에서 확인(Conform..)을 클릭하면 끝난다.

 

1. First Name = 이름, Last Name = 성, Email Address = 전자메일 주소를 적고 'Sign Now'클릭

 

 

 

2. '청원서명'에 적은 이메일 계정에 접속한 다음 'We the Peoole….' 메일을 확인한다.

3. 메일 본문 중 'Confirm your signature by clicking here.'를 클릭한다.

4. 'Email Verification Required'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

 

 

 

관련보도

▶ 경향신문 백악관 웹사이트에 '사드 배치 결정 철회' 청원

▶ 민중의소리 '사드 철회' 백악관 온라인 서명 운동 개시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