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하는 지성 - 시사/정치

이성적이지 않은 ‘격앙습관’, 기가 막히는건 필리버스터가 아니다

박 대통령, 주먹으로 책상치며", 필리버스터? 기가 막힌 현상"

'국민 희생 후 통과할 거냐' 분통, "똑같은 형태의 국회 보면 국민 좌절해"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많은 국민이 희생을 치르고 나서 통과를 치르겠다는 얘기인지 이것은 정말 그 어떤 나라에서도 있을 수 없는 기가 막힌 현상들"이라며 야당의 테러방지법 반대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비판했다. ⓒ 청와대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이 테러방지법 제정을 막기 위한 야당의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를 두고 분통을 터뜨렸다.

 

박 대통령은 2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지금 경제와 관련된 얘기도 아니지만, 사실 사회가 불안하고 어디서 테러가 터질지도 모른다는 그런 상황 하에서 경제가 또 발전할 수 있겠나"라면서 야당을 비난했다.

 

또 "이게 다 따로따로의 일이 아니라 다 경제살리기와 연결이 되는 일인데, 그 여러가지 신호가 지금 우리나라에 오고 있는데 그것을 가로막아서 어떻게 하겠다는 얘기냐"라면서 "많은 국민이 희생을 치르고 나서 통과를 치르겠다는 얘기인지 이것은 정말 그 어떤 나라에서도 있을 수 없는 기가 막힌 현상들"이라고 주장했다.

 

"테러가 터지면 야당 책임"이라고 재차 강조한 것이다. 박 대통령은 국회를 비난하는 과정에서 주먹으로 책상을 여러 번 내려치기도 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이날 쟁점법안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노동 4법을 거론하면서 사실상 '국회 심판론'을 주장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19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 국회가 끝나기 전에 적어도 국민에게 할 수 있는 도리는 다 하고 끝을 맺어야 하지 않겠느냐"라면서 "국민에게 얼마든지 희망을 줄 수 있는 일들을 안 하고, 그 다음에 '우리를 지지해달라' 그러면 국민이 '지지해서 뭐를 할 거냐', 똑같은 형태의 국회를 바라본다는 것은 국민들로서는 좌절감밖에 가질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왜 엄동설한에 많은 국민들이 나서서 그 곱은 손을 이렇게 불어가면서 서명을 하겠나"라며 "국회가 그것을 막아놓고 어떻게 국민한테 또 지지를 호소할 수가 있냐 이거죠"라고도 덧붙였다.

 

오마이뉴스

16.02.24 14:42l최종 업데이트 16.02.24 15:02l

글: 이경태(sneercool)

편집: 장지혜(jjh9407)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