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하는 지성 - 시사/정치

“누구 좋자고 새 당을 만들었는가”

더민주 추미애 "안철수 국민의당 동지들 탈당 후 정체성 배반새정치 아니다" 직격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최고위원이 20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의 최근 '이승만 국부(國父)' 발언 파문 등에 대해 "어제까지 정체성을 함께한 동지들이 탈당 후 정체성을 배반한 것은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체성을 깨뜨리는 게 새정치는 아니다"라고 직격했다.

 

추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상호 신뢰를 어긋나 가는 길이 달라져도 정체성이 갈라져선 안된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추 최고위원은 "누구 좋자고 새 당을 만들었는가"라면서 "정체성을 깨뜨리는 것이 새정치는 아니다"라고 했다.

추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전날 문 대표의 대표직 사퇴 방침 발표에 대해선 "정치가 흐르는 물과 같은 민심을 떠받들어야 하는 것은 자명한 이치"라며 "그런 민심을 한참 놓친 후 우리는 많은 방황을 했지만 이제 당이 좀 더 안정을 찾아가는 상황이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추 최고위원은 이어 "무엇보다 앞으로 선거가 임박한 시점에서 선거대책위원회나 지도부 구성 논의가 될 것이고 논란이 될 게 뻔한데, 지지자들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대의성과 민주성, 공정성을 견지해 계파 잡음이 나지 않도록 할 책무가 구성원 상호 간에 있다. 당 내부 상호간 신뢰 회복 통해 진정한 계파 초월 선대위가 구성되기를 앙망한다"고 당부했다.

경향신문

입력 : 2016.01.20 10:19:11

수정 : 2016.01.20 15:57:30

박홍두 기자 phd@kyunghyang.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