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바이럴 마케팅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 - 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방송하기 

Facebook Live Broadcacting




페이스북 라이브는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로써, 2016년 4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됐다. 페이스북 앱만 깔려 있으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해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텍스트와 이미지 또는 일반적인 동영상을 훨씬 뛰어 넘는 반응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폭발적인 인기에 주목하여 컨텐츠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라이브 방송에 뛰어들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 뿐만이 아니라 펭스북을 이용하는 개인 미디어들도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있으며, 수년 뒤에는 페이스북에서 텍스트가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한다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 중 먼저 스마트 폰을 이용해서 방송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기로 하자. 


1. 페이스북 앱에 로그인하여 '게시물 만들기' 선택 




2. '게시물 만들기' 메뉴에서 '방송하기' 선택  




3. '라이브 방송 시작하기' 선택




4. 테스트용이므로 공개범위를 '나만보기'로 설정 




5. 촬영 중인 PC 모니터 화면이 페이스북에 라이브로 방송 중이. 


라이브 화면 아래 쪽에 특수 영상효과를 위한 메뉴가 있고, 오른쪽 끝의 '종료' 버튼을 선택하면 방송이 종료된다.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 방송을 하고 싶다면 특수 영살효과를 사용한다.




6. 종료 화면의 아래 왼쪽의 '저장' 버튼은 방송된 동영상을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는 메뉴이고, 오른쪽의 '공유하기' 버튼은 방송 영상을 페이스북에 저장하여 반복 재생이 가능한 메뉴다




7.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이라는 사실감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반응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다. 


라이브 방송의 이런 효과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바이럴 마케팅에 있어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은 친구 또는 그룹의 멤버나 페이지 팔로워들의 반응(좋아요 → 댓글 → 공유)을 일으키는 것이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의 반응도는 텍스트나 이미지, 일반 영상 컨텐츠에 비해서 월등히 높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적인 활용 가치가 매우 높다.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 뒤부터 유튜브가 상대적으로 위축되고 있다는 통계는 페이스북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준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