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바뀐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2016년 7월, SNS 마케팅을 하던 업체와 마케터들은 일시에 패닉에 빠졌다.
네이버가 검색 로직인 리브라의 운영을 중단하고 C-rank를 전격적으로 채택했기 때문이다.
이제 더 이상 글을 많이 게시하는 방법으로는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없게 됨으로써 광고 대행 업체와 마케터들을 무력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세부적으로는 더 많은 관찰과 설명이 필요하겠지만,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컨텐츠 노출에 네이버의 간섭 비중을 크게 늘렸다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C-rank의 등장 이후로 컨텐츠가 검색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신뢰도가 높은 컨텐츠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생산해야만 하고, 파워링크 등 광고 이용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지식창고 > 바이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기 - PC, 노트북 (0) | 2018.05.12 |
---|---|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 - 스마트폰 (0) | 2018.05.11 |
바이럴 아카데미 c3 세미나 1st Step 2 of 4 (0) | 2018.04.16 |
바이럴 아카데미 c3 세미나 1st Step 1 of 4 (0) | 2018.04.13 |
컨버전스 바이럴 협업 마케팅 'C3 세미나' 개최 (0) | 2018.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