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이른바 BTL(Below the Line) 광고의 일종이며, SNS를 기반으로하는 입소문 광고다.
광고의 효과 면에서 방송 등 ATL(Above the Line) 광고에 못지 않고, 특히 SNS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정보가 관계형으로 확산되므로 반응률 및 참여률이 높은 것도 큰 특징이다.
바이럴 마케팅을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먼저 각 SNS 채널의 특성을 충분히 익히고 전달할 정보(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지식창고 > 바이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를 제대로 알자 (0) | 2018.04.18 |
---|---|
바이럴 아카데미 c3 세미나 1st Step 2 of 4 (0) | 2018.04.16 |
컨버전스 바이럴 협업 마케팅 'C3 세미나' 개최 (0) | 2018.03.02 |
바이럴 마케팅 ‘잘 파는 것이 생존’ (0) | 2016.03.22 |
유령계정 경보 (0) | 201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