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를 제대로 알자

완전히 바뀐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2016년 7월, SNS 마케팅을 하던 업체와 마케터들은 일시에 패닉에 빠졌다. 

네이버가 검색 로직인 리브라의 운영을 중단하고 C-rank를 전격적으로 채택했기 때문이다. 

이제 더 이상 글을 많이 게시하는 방법으로는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없게 됨으로써 광고 대행 업체와 마케터들을 무력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세부적으로는 더 많은 관찰과 설명이 필요하겠지만,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컨텐츠 노출에 네이버의 간섭 비중을 크게 늘렸다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C-rank의 등장 이후로 컨텐츠가 검색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신뢰도가 높은 컨텐츠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생산해야만 하고, 파워링크 등 광고 이용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상세 내용 바로가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