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B - 아름다움 (Beautiful)/피부

‘갈바닉 피부마술사’, 갈바닉 머신 현황

갈바닉은 18세기 이탈리아 해부학자 갈바니로부터 유래된 말

 

갈바닉 효과와 갈바닉 머신

갈바니는 개구리 실험을 통해 수축에 관여하는 것이 '전기적 작용'임을 발견했다. 그는 이 전기를 '동물전기'라고 명명했지만 훗날 이것이 동물에게만 국한된 전기적 작용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기는 했지만 갈바니의 실험은 '이온'과 '이온작용'에 대한 획기적인 업적을 탄생시켰다.

(상세설명 ▶"피부의 마술사 갈바닉, 마술 아닌 첨단과학")

 

갈바닉 이온의 존재와 작용원리는 피부 방어벽으로 인한 유효물질(화장, 영양물질)의 진피층 흡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였으며, 1970년대부터 피부생리학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이후로 갈바닉 원리를 응용한 제품이 개발, 보급되면서 '갈바닉 머신'이라는 명칭으로 주로 피부과에서 사용되었다.

 

미용기로써의 갈바닉 머신은 세계적인 에스떼틱 브랜드인 이탈리아 '기노'의 창립자 르네 기노(Rene Ginot)에 의해서 1963년에 최초로 개발되었다.

 

1980년대에는 개인용 갈바닉 머신이 보급되기 시작했지만 꽤 오랜 기간 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였고 가격 또한 현재 화폐가치로 수백만원 대의 고가였기 때문에 대중성이 떨어지는 상품이었다.

2000년대 들어 오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관련 기술과 부품 등에 대한 기술진보에 따라 소형화, 저가화에 성공하면서 갈바닉 머신은 여성 필수품으로서 인식되기 시작한다.

 

갈바닉 머신 비교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개인 휴대용 갈바닉 머신은 10여 종이 있다.

시판 중인 갈바닉 머신 중 ① 국산 ② 판매가격 10만원 이하 ③ 복합기가 아닌 '갈바닉' 중심의 상품을 찾아 비교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트랜드에 따라 갈바닉, 미세진동(8,000RPM~12,000RPM), LED광테라피 기능 가운데 갈바닉을 주축으로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한 제품을 비교 대상으로 선정했다.

 

갈바닉 머신의 핵심은 피부 영양 유효성분이 피부방어벽을 통과하여 피부의 재생과 보습, 탄력 등 생명활동이 일어 나는 진피층까지 흡수시키는 기능과 함께 노폐물 배출을 강화해 주는 기능이다.

이 작용을 (특히 피부생리 분야에서) 갈바닉이라고 하며, 시판 중인 갈바닉 머신들 대개가 갈바닉 작용을 중심으로 '광테라피(빛 치료)' 기능을 추가한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LED 광테라피

 

광테라피란 특정 파장과 색깔의 빛이 피부에 침투하여 내는 유익한 효과를 의미한다. 특히 최근에는 LED 근적외선이 직진성이 강하고 열을 내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LED광테라피'가 주로 적용되고 있다.

LED 광테라피는 컬러별로 레드는 주름개선, 노화방지, 피부탄력, 블루는 항균, 항염, 민감성 피부, 지루성 피부, 그린은 미백, 기미, 주근께, 피부진정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중에서 피부에 가장 큰 효과를 줄수 있는 빛은 '레드'로써, 630nm 내외의 파장을 갖는 빛을 말한다.

 

빛의 파장에 따른 광테라피 효과

430㎚ 파장은 피부에 각피증과 같은 표피층까지만 투과되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각화증 치료에 효과가 있고 자외선에 가까운 빛으로써 살균효과가 있다.

630㎚ 파장의 경우 진피층까지 침투할 수 있으며 망상진피의 섬유아세포에 영향을 미친다. 이를 통해 세포재생 효과와 더불어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효과를 가지며 항노화가 가능하다.

830㎚ 파장은 진피의 아랫부분인 피하조직까지 파장이 침투해 조직 내 지방근육을 자극, 셀룰라이트 분해 및 통증치료가 가능하다. (자료출처 : 매일신문)

 

자료출처 : 동아닷컴

 

갈바닉 머신 현황

 

각 상품 이미지

 

클렌슈어 (아이젤크리에이티브)

 

끌레지오 (비앤에이코리아)

 

뉴페이스 (엘라코리아)

 

바나브 (닥터스텍)

 

브이랑 (제이뷰티코리아)

 

 

다음 글에서는 '갈바닉 머신 효과'라는 주제로 시중 갈바닉 머신의 실제 기능 효과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