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B - 아름다움 (Beautiful)/피부

피부의 마술사 갈바닉, 마술 아닌 첨단과학

갈바닉, 갈바닉 머신, 갈바닉 효과

누구나 여신이 될 수 있는 마술 '갈바닉'

 

 

현대 여성, 특히 아름다움과 피부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에게 갈바닉이라는 말은 매우 익숙하고 친근한 용어입니다.

갈바닉이라는 말은 피부관리에 있어 뚜렷한 효과(갈바닉효과)가 입증된 효과 또는 기구를 지칭하기 때문입니다.

 

갈바닉 효과를 조금 더 설명하자면 화장품을 피부 속, 생명활동이 일어나는 '진피'층까지 흡수시키는 효과를 말합니다.

 

갈바닉 유래

 

갈바닉은 19세기 이탈리아 뽈로니아 대학의 교수였던 갈바니의 이름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루이지 갈바니 (1737∼1798)

1737 9/9~1798 12/4. 이탈리아의 해부학자. Bologna 태생. 고향 뽈로냐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762년 Bologna 대학 교수가 되었다. 1780~1791년 개구리의 다리 근육이 가까이에 있는 기전기의 방전에 대응하여 경련을 일으킨다는 것을 관찰한 유명한 실험을 통해 '갈바니 전기'라고 칭하여진 새로운 종류의 전기 발생을 보고하고, 전기학 사상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갈바니는 외부 전기원을 완전히 차단한 실내에서 개구리 실험을 반복하여 경련의 원인이 개구리의 근육 속에 축적되어 있거나 만들어진 전기라는 최종 결론에 도달했다.(전지 電池 발명의 초석이 됨)

 

이 후, 롬바르디아(Lombardia)에 있는 파비아(Pavia) 대학교의 실험물리학 교수 알레산드로 볼타(Alessandro Volta, 1745∼1827)에 의해 '볼타전지'가 발명됩니다. 갈바니의 전기화학적 업적은 동시대 '프랑스혁명' 외에는 필적할 것이 없는 '빅 이벤트'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하 電荷의 존재와 생물체(당시에는 동물) 내의 전기적 작용 연구와 되었으며, 오늘날 전기생물학(electrobiology)의 효시가 되었습니다.

 

갈바니는 효과는 피부 재생과 관리에 있어서도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갈바닉 효과'로 명명된 피부재생과 주름개선 등에 있어 화장품으로서는 불가능한 효과를 내 주기 때문입니다.

 

상세설명 보기 ▶ "피부구조 특성에 의한 방어 기능 때문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고 하더라도 흡수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현재 국내에도 피부관리숍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업용 뿐만 아니라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개인용 갈바닉 머신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갈바닉 이라는 이름을 쓴다고 해서 다 피부재생과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자면 '진피'층까지 화장품 유효성분을 흡수시키는 것은 이름이 아니라 '원리'에 있다는 뜻입니다.

'갈바닉 효과'가 무엇인지, 광고하는 갈바닉 머신은 어떤 원리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작동하는 것인지 조금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상세설명'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갈바닉 피부마술사'는 주제로 시중의 갈바닉 머신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