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수는 몸에 좋을까?

 

영상 : 활성산소와 수소수효능

 

 

수소가 많이 들어 있다는 수소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체에 대해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수소의 효과 만큼 수소수도 몸에 좋은 작용을 있으며, 그렇다면 물에 얼마나 많은 수소가 들어 있어야만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수소수에 대한 연구는 일본이 앞서 있다.


일본에서는 20여년 전부터 수소기체와 수소수의 인체작용에 대한 연구와 각종 질병 증상에 대한 임상실험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고 관련 논문도 수백 건에 이른다.

 

수소와 수소수 요약

 

하루에 수소수 2리터를 마셨을 때의 항산화 효과

 

 

1. 수소는 다른 원소들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한 원소인데, 인체에 유익한 다양한 작용 중에서도 특히 항산화 작용 꼽을 있다.

 

   수소수의 항산화력은 일본 동경대 의대의 측정 실험에 의해 비타민C 176, CoQ10(코엔자인 큐텐) 863배로 밝혀졌으며, 미국 FDA에 식품첨가물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DNA를 변용시키는 활성산소의 제거에는 수용성 비타민이나 코엔자임Q10은 작용하지 못하고 오직 수소활성수 만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일본의과대학 오다교수 논문)

 

2. 수소수는 수소가 풍부한 pH7~Ph7.4 중성수다.

3. 수소수는 일반 물에 비해 입자가 미세해서 흡수가 빠르다.

 

 

 

수소수(수소활성수)의 일반적 효과 (의학적 치료효과 생략)

 

 

 

1. 안의 (활성산소)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완화 예방하고 신체 나이를 젊게 한다.

2.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3.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한다.

4. 산화 스트레스에 작용, 자고 일어나도 상쾌하다.(피로회복)

5. 천연 항산화제이므로 부작용이 없다.

 

 

수소수가 효과를 내려면

물에 함유된 수소 용존 수소

 

 

 

수소수는 물에 녹아있는 수소의 , 용존수소량에 따라 효능이 달라질 있다. 용존수소량이 얼마나 되어야 수소수가 의미있는 효과를 있을까?

 

일본의 연구결과를 보면 0.2ppm 이상이면 수소활성수로서의 기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집중치료를 요하는 의료용의 경우는 1.6ppm 고농도 수소기체와 수소활성수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까지 고농도의 수소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학계와 업계는 용존수소량이 0.2ppm 이상이면 수소활성수로 분류할 있는 것으로 말하고 있다.

 

피피엠(ppm ; parts per million)

100만분율. 어떤 양이 전체의 100만분의 몇을 차지하는가를 나타낼 때 사용된다. 신선한 공기의 양에 대한 유독가스의 비율과 같이 주로 부피에 대해 사용한다. 예컨대 어떤 물 1kg 중에 다른 물질 A 1mg 함유되어 있는 경우, 그 물은 1ppm A를 함유한다고 한다. 농도를 나타낼 때는 식염수 250g 중에 식염을 5mg 함유한 경우의 농도는 5÷250,000× 1,000,000 = 20, 20ppm이 된다.

 

ppb(part per billion)

미량 함유 물질 농도 단위의 하나로서, ppm보다 더 작은 농도의 표시에 사용되며 10억분율을 의미한다. 1ppb=1/1000ppm으로 된다.

 

 

좋은 수소수 및 수소수제조기 조건

 

 

 

기적의 샘물 알려진 세계 3 샘물 조사한 결과, 기적의 샘물들은 공통적으로 일반 샘물에 비해 용존수소량이 월등히 많은 수소활성수 것으로 밝혀졌다. 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수소가 각종 질병의 치유에 놀라운 효과가 있음을 여기에서도 확인하게 것이다.

 

용존수소가 최소 0.2ppm 이상이면서 수소 용존 시간이 길수록 좋은 수소수 또는 좋은 수소수제조기라고 있다.

 

세계 3대 기적의 물용존수소량

1. 루르드 샘물(프랑스) : 800bbp(0.8ppm)

2. 노르데나우 샘물(독일) : 450bbp(0.45ppm)

3. 트라코테 우물(멕시코) : 200bbp(0.2ppm)

Posted by 망중한담

댓글을 달아 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