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비즈니스

자기도 모르게 죽어가는 뇌, 보이지 않고 냄새도 없는 '침묵의 살인자' 일산화탄소로부터 뇌를 구하자.

'일산화탄소'라고 하면 대부분 연탄가스를 떠올린다. 
틀린 생각은 아니지만 잘못된 기억이기도 하다. 일산화탄소는 불에 타는 모든 것이 타면서 나오는 불완전연소 가스이기 때문이다. 화학기호는 CO. (일산화탄소 상세 설명 바로가기)

일산화탄소에 대해 바로 알아야만 되는 이유는, 지금 이 시간에도 일산화탄소를 마시면서 우리의 뇌가 조금씩 죽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일산화탄소는 불이 붙은 모든 것에서 나온다.

일산화탄소는 불을 태우는 일상 속 어디에서나 나온다.

가스레인지를 켜고 음식을 할 때나 보일러가 가동 중일 때나 자동차 시동이 켜져 있을 때나 화력발전소가 가동될 때, 불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일상의 모든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한다. 펜션에 놀러 간 대학 합격생들이 보일러실에서 새어 나온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한 안타까운 일도 있었고, 캠핑 중에 휴대용 가스보일러를 켜고 자다가 사망한 사례 등 일상에서의 일산화탄소 중독 피해는 끊이지 않고 있다. 

 

일산화탄소는 몸의 산소공급을 차단한다.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이 일산화탄소의 공격으로 HbCO로 변성되면 더 이상 산소를 운반할 수 없게 된다.

사람을 포함한 모든 동물은 영양소와 산소 공급으로 생명이 생기고 유지된다. 영양소, 즉 음식물은 몇 주 동안 먹지 않아도 살 수 있지만 산소는 단 5분만 공급이 중단되어도 뇌사 또는 사망에 이른다. 따라서 생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산소다.

공기 중의 산소는 폐를 통해 폐동맥에 공급되며, 폐동맥을 흐르는 혈액 중의 적혈구 헤모글로빈이 산소와 결합하여 뇌를 비롯한 각 기관과 세포로 산소를 공급한다. 

호흡을 통해 폐로 들어 간 일산화탄소는 매우 빠르고 강력하게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HbCO(일산화탄소 헤모글로빈)으로 변성시키고, HbCO는 더 이상 산소를 운반할 수 없게 된다.

일산화탄소에 중독되면 신속하게 고압산소 치료를 통해 HbCO에서 강제로 일산화탄소를 해리시키는 의학적 처치를 하지 않으면 뇌사 또는 사망에 이르게 된다. 

 

문제는 급성 일산화탄소 중독뿐만이 아니다.

주방에서, 보일러실에서, 도로에 넘쳐나는 자동차에서, 24시간 연기를 뿜어대는 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일산화탄소는 조금씩, 그리고 서서히 헤모글로빈을 점령하고 산소 공급을 방해한다. 
산소 공급량이 줄어들수록 우리의 뇌는 서서히 기능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 뇌 기능이 약해질수록 기억력과 집중력이 나빠지는 것은 물론이고, 치매에 이를 수도 있으며, 다른 중추신경계 전반에도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생활 속 일산화탄소 흡입을 완벽하게 막을 방법이 없다.'

이것이 더 심각한 문제다. 미세먼지를 피해서 마스크를 쓴다면 일산화탄소를 피하기 위해서는 방독면을 써야 한다. 현실적으로 상상만 해도 답답한 일이다. 공해를 줄이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와 보일러와 자동차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답답한 일이다. 하지만 최선을 다 해서 줄여야만 한다.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일산화탄소를 줄여야만 한다. 

 

일산화탄소 해독 

급성 일산화탄소 중독은 고압산소치료기로 집중치료를 해야만 한다. 또 그렇게 의료적인 처치를 하고 있다. 뇌 기능이 정지하기 전까지 집중치료에 성공하면 일단 뇌사 및 사망으로부터는 구조될 수 있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무방비로 흡입하는 일산화탄소와 그로 인한 산소 결핍으로 서서히 생명 기능을 잃는 것은 어떻게 막을 것인가. 

 

일산화탄소 해독 솔루션 '폴겐트' 

폴겐트는 혈액학과 임상병리학의 세계적 권위자들이 공동으로 연구하고 임상실험을 거쳐 발명특허를 획득한 획기적인 '일산화탄소 해독 설루션'이다. 
폴겐트 용기에서 나오는 해독 기체를 흡입하면 폐동맥을 통해 일산화탄소에 공격당한 헤모글로빈(HbCO)으로부터 신속하게 일산화탄소를 해리(떼어 냄)시킨다. 
적혈구 헤모글로빈에서 일산화탄소를 해리시키는 것은 물론, 적혈구 수를 증가시켜 산소 공급 능력을 키워주고 혈류량이 대폭(25% 이상) 늘어난다. 적혈구 수치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서는 '경이롭다'는 전문가들의 평도 있다. 

폴겐트는 15년여 장기간의 연구와 임상실험을 거쳐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었고, 발명특허까지 획득하여 출시된 상품이다. 공급 효율성의 이유로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으로 인가받지는 않았지만,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은 다수의 의학박사들이 직접 연구하고 연구 논문이 국내외의 권위 있는 학회(국제 혈액학회, 대한 임상병리학 외 등)에 보고되었으며, 임상실험(인체 임상 포함)까지 마친 상품이다. 

임상실험과 논문으로 입증된 폴겐트의 효능

휴대용과 비치용으로 공급되는 폴겐트는 사용하기도 편하다. 그냥 숨만 쉬면 된다. 휴대용은 립스틱 크기이며, 2개월 용과 4개월 용이 있고, 방이나 거실, 차량 등 공간에 비치해서 사용하는 비치용은 6개월 용이다. 코 끝에 대거나 비치된 근처에서 숨만 쉬면 해독 기체가 알아서 일산화탄소를 해독해 준다.  

태아의 뇌기능 발달, 성장기의 아이들, 학생과 수험생의 성적, 청장년의 쇠퇴한 기억력과 집중력...

일산화탄소로부터 뇌를 지키고 뇌기능을 좋게 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폴겐트 뚜껑을 열자. 

[영상] 일산화탄소 해독 솔루션 '폴겐트'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