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비즈니스

유럽 디지털 화폐 WIXLAR 그룹 규모와 신용 확인했나

유럽 암호 화폐 그룹이라는데,  실체는 확인되지 않는 WIXLAR

 

윅슬라는 홈페이지에 12가지 서비스를 공개하고 있지만,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것은 없다. 예를 들자면 계열사로 소개된 WIXLAR TV 링크를 클릭하면 방송이 보이는게 아니라 유튜브에서 링크된 동영상 한개만 존재할 뿐이고, 아카데미도 숙박업소의 객실로 보이는 사진 몇 장과 함께 윅슬라와는 직접 관계가 없는 내용의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해 놓았을 뿐이다.   ( 참조 윅슬라 홈페이지 http://www.wixlar.com )

 

윅슬라는 유럽의 디지털 화폐 그룹으로 소개되어 있지만, 소재나 기업 규모, 경영 상태와 자산 규모 등 실체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는 공개된 것이 없다. 몇 군데 언론사의 기사를 살펴 보아도 기업의 실체나 서비스 능력에 신빙성을 가질 만한 근거는 어디에도 없다.
그러나 윅슬라는 이미 본사의 경영진이 방한하여 전국 투어를 하는 등 코인 판매를 하고 있다.

 

윅슬라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12개 서비스 중에서 현재 접속이 되거나 일부라도 이용 가능한 것은 3가지에 불과한데 그 것 마저도 유저의 기대와는 동떨어진, 거의 무의미한 내용이다.

준비되지 않은 내용을 전제로 우선 코인을 팔아서 준비해 보겠다는 전략이 아닌가 의심해 볼 수 있는 내용이다. 그 동안 이런 형태의 사전 영업으로 투자자에게 피해를 입힌 회사가 얼마나 많은가!

 

더구나 코인이라는 것은 원가가 한 푼도 들지 않는 무형의  가상 화폐가 아닌가..

먼저 회사의 재정 및 경영 상태를 알아 보고, 약속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는지부터 철저하게 확인한 다음에 투자를 고려해도 늦지 않는다.
아이디어만 있고 자금이 부족하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투자를 유치해서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이 정상이고 적법한 방법이다.

 

윅슬라 관련 기사

일보 : BU 그룹 유럽 디지털 화폐, 전남 광양에 둥지

: 유럽 디지털 화폐 ‘위슬럴’ 한국 진출…19일부터 프리세일

: 화폐 룹,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