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B - 건강 (Healthful)/건강비결

물 내릴 때마다 솟구치는 미세한 물방울 변기세균, 변기 에어로졸 세균은 이렇게 해결하세요.

화장실을 아무리 잘 닦고 깨끗하게 청소해도 변기 물을 내릴 때 발생하는 에어로졸은 막을 수가 없고, 변기 에어로졸에 섞여있는 세균이 호흡기로 흡입되는 것을 막지 못하면 별 소용이 없다.

에어로졸이란?

에어로졸은 물방울이 부딪치며 미세하게 부서진 100만 분의 1 이하 크기의 마이크로 입자로써, 발생하고 나면 수 분 동 공기 중을 떠돌아다닌다.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 대학은 변기물을 내리는 순간에 초속 2미터의 고속으로 에어로졸이 솟구쳐서 떠돌아다니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변기 물 내릴 때 에어로졸 실험 영상_미국 콜로라도주 볼더 대학

변기에는 대장균과 황색 포도상 구균, 칸디다균을 비롯하여 치명적인 녹농균 등의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변기의 세균

물을 내릴 때 변기에서 분출되는 세균 에어로졸을 방지하려면, 먼저 물이 살균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변기 수조에 소독제를 풀어 놓는 방법이 있고, 그 다음으로는 용변 후에 변기 뚜껑을 덮고 물을 내리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변기 물 내릴 때마다 쏟아져 나오는 세균, 아기상어 변기세정제 쓰세요.

변기의 수조에 사용할 소독제는 '변기세정제'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모든 제품이 다 같은 기능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할 필요가 있다.

아기상어 변기세정제

1. 99% 살균력 검증

2. 물때 및 요석(소변이 화학반응으로 단단하게 굳은 것) 제거 및 방지

아기상어 자동 변기세정제 6개월용 안전한 변기클리너

3. 악취 제거 및 방지

4. 3가지의 향(3종의 세정제가 각각 바다향, 쟈스민향, 복숭아향)

5. 인체 유해한 7종 화학물질 불검출(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6. 스트랩(끈)이 있어서 교체 시 물에 손을 대지 않고도 가능하며, 넘어지지 않도록 고정.

아기상어 구입처

써니누리 바로가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