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B - 건강 (Healthful)/건강비결

대마종자유 효능 및 고르는 법과 좋은 대마종자유 '미국 완제품 프리미엄 엑스트라버진 헴프씨드오일 1,000mg 60캡슐' 싸게 파는 곳 추천

대마종자유 열풍이 갈수록 더 거세고 더 뜨거워지고 있다.

몇년 전부터 SNS에서 시작된 대마종자유 열풍은 최근 건강을 테마로 하는 TV 프로그램에서 경쟁적으로 대마종자유에 관련된 방송을 하면서 그야말로 활활 타오르는 중이다.

 

이런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왜냐면, 대마종자유에 관한한 우리나라는 아직 전인미답과도 같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식품 및 의약품에 관련된 여러가지 불합리한 법규정을 들 수 있는데, 공개적으로 효능 효과를 거론할 수 있는 자격이 의사 등에게 극히 제한적으로만 허용되고 있는 것도 그 이유로 꼽을 수 있다.

실제로 대부분의 의대 커리큘럼을 보면 영양학이나 식품공학을 전문성있게 배울 수 있는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건강' 관련 전문지식은 의사들의 전유물처럼 취급되고 있다. 웃기는 일이지만 엄연한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탐구하고 다양한 논문과 서적을 통해서 취득한 건강 관련 정보를 표현하는데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한 것도 엄연한 현실이다. 참 이해하기 어려운 '의사천국'이다.

대마종자유에 관심을 가진 시기는 2~3년 전 쯤이다.

우연히 유튜브를 검색하다가 특이한 영상을 접하게 되었는데, 영상에는 대마종자유를 복용한 사람에게서 매우 극단적이고 충격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과정이 짧게 담겨져 있었다.

그 후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주로 외국계 SNS를 정신없이 탐색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 도서관을 탐색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을 할애했다.

그리고 얻어진 정보를 통해 구입 가능한 제품 중에서 가장 좋을 것으로 여겨지는 대마종자유를 주문해서 이른바 메가 복용법으로 먹었고, 그 결과 3~4개월 만에 상당히 드라마틱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당시에 필자는 고지혈증과 당뇨 진단을 받은 상태였고 간 수치도 '주의해야 할' 상태라고 했다.

지금은 대마종자유, 헴프씨드오일 예찬론자가 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 필자를 대마종자유 전도사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대마종자유 효능

 

이 부분은 매우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쉽사리 납득하기 어려운 법규 때문이다. 아무리 직접 체험이라고 하더라도 함부로 모든 내용을 표현하는데는 상당한 제약이 있다. 논문과 저서, SNS에 업로드된 동영상과 직접 체험을 바탕으로 소박하게 몇 줄 정리해 보았다.

1. 혈액정화, 혈압완화

대마종자유는 대부분(약 93%)이 오메가6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HDL)으로 구성되어 있고 감마리놀렌산과 폴리코사놀이 함유디어 있어서 혈중 LDL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함으로써 혈액을 정화하여 혈액 및 혈관으로 인한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2. 항산화

대마종자유에는 퀘르세틴과 토코페롤(비타민E) 등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고 염증과 당뇨, 아토피 등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3. 신경안정

대마종자유는 심혈관 질활 뿐만 아니라 신경계에도 작용하여 우울증 기타 신경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4. 항상성 회복 및 향상

대마종자유에는 다양한 파이토카나비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의 CB1, CB2 수용체들과 반응하여 항상성(homeostasis)을 회복 및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대마종자유가 극단적인 효능을 나타내고 각광을 받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여기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류는 유전자와 세포를 복제할 정도로 과학과 의학이 발전시켰지만, 사실은 아직까지도 인체와 생명활동 메커니즘의 극히 일부만을 발견하고 해석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이것이 아직까지도 항상성을 '신의 영역'이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며, 대마종자유의 항상성 관련 효능은 SNS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동영상에 등장하는 극단적인 효능들에 대한 간접적인 설명이기도 하다. 

 

좋은 대마종자유 고르는 법

대마종자유는 대마의 씨에서 껍질을 제거한 후 나오는 알맹이에서 추출하는데, 현재 대마의 품종은 500여종에 이르고 있으며 품종에 따라 유효 성분의 함유 유무 및 정도가 다르고 재배 및 제조하는 과정에서 독성 물질이 혼입되거나 변성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종자(씨앗), 재배 환경 및 방법, 추출 및 포장에 이르는 공정 등 오일 상품화의 전 과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1. 종자인증

대마 품종은 개량종까지 500여 종이 넘는다고 한다. 이 중에서 우수한 종자를 가려내는 것은 비전문가인 일반인에게는 불가능한 일이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인정되는 AOSCA(대마종자인증시스템), CSGA(종자 재배자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종자인지 확할 필요가 있다.

2. 원스톱 제조

대마(헴프)의 씨에는 약 45~55%의 오일이 함유되어 있고 여기에서 추출한 대마종자유는 93% 가량이 HDL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취급 과정에서 산화(산패)가 일어날 위험성이 크다. 따라서 최대한 공기 및 외부 환경에 노출을 피하고 단기간에 언료부터 완제품까지 제조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시스템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3. 오일 추출방식

식용 기름을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용매를 이용해서 분리하는 '정제법'과 원료를 직접 짜는 '압착법'이 있는데, 정제 오일은 용매제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고급 오일은 이 방법을 쓰지 않는다. 압착법은 다시 고온압착과 저온압착으로 구분되며, 주로 볶아서 짜는 방식이 고온압착이고 저온압착은 가열하지 않고 짜는 것을 말한다. HDL은 고온에서 파괴되거나 변성되기 때문에 고급 오일은 대부분 섭씨 49도 이하의 저온압착으로 추출한다. 

4. 독성검사

농약 성분과 중금속 및 기타 인체에 유해한 독성물질 검사를 마친 오일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5. 국가기관의 판매 승인

제조국과 판매국의 식품 감독기관에서 안전성을 승인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 식품과 의약품은 이 승인이 없으면 정상적인 판매가 불가능하다.

 

좋은 대마종자유 추천 (미국 완제품 프리미엄 대마종자유 엑스트라버진 헴프씨드오일 1,000mg 60캡슐)

미국에서 원스톱으로 제조한 프리미엄 대마종자유다. 각종 검인증을 마쳤으며, 공식 통관 수입한 OEM 정품이다. 당연히 제조국인 미국의 FDA와 판매국인 대한민국 식약처의 승인을 받았으며, 일반 권장량 기준 2개월분(1,000mg X 60캡슐)이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헴프씨드오일 중 상급에 속하는 품질에 가성비도 '갑'이다.

 

써니누리

써니누리는 할인shop입니다. 더 싸게 구매하고 싶다면 회원 가입하세요. 회원 가입 즉시 5% 추가 할인되며, 누적 구매액에 따라 할인율이 커집니다. 가입비나 회비는 일체 없습니다.

구입하기

써니누리 쇼핑몰 링크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