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Promotion & Research

밤호박 제주 보우짱 미니단호박 맛좋고 몸에도 좋은 제철 과일채소

밤호박 /미니단호박 효능

밤호박의 공식 명칭은 미니단호박이다. 즉, 단호박 종류 중에서 크기가 한 손으로 쥘 수 있을 정도로 작게 개량된 품종이다.

전남 함평군에서 일본 수출을 목적으로 '보우짱'이라는 이름의 품종을 일본으로부터 들여와 재배를 시작한 것에서 '보우짱'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지만 지금은 완전히 국내 토착화가 되었고, 내수 판매 목적의 재배가 월등하게 많기 때문에 밤호박 또는 미니단호박이라고 부르는 것이 좋다.

 

제주 밤호박의 장점

1. 미네랄이 많은 토양과 물: 제주도는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화산암 기반의 토양과 다른 지역에는 만나기 힘든 용암수를 이용한 경작이 특징이다.

2. 공해 없는 청정 자연의 햇빛: 제주도는 맑은 하늘과 하루 종일 햇빛이 내리 쬐는 환경으로 농작물의 광합성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3. 사시사철 쉬지않고 불어오는 해풍: 한라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제주도는 쉬지 않고 바닷바람이 불기 때문에 농작물이 더 튼튼하고 병충해에도 강하다.

 

밤호박 후숙방법 / 보관방법

1. 주문하여 받은 단호박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를 닦고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서 1~2일 정도 후숙시킨다.

2. 맛이 가장 좋다고 느껴질 때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더 이상 후숙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3. 냉장 보관 기간은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15일을 넘기지 않도록 한다.

 

제주 밤호박 주문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구입처로 이동)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