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꾸미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맞닥뜨리는 문제가 레이아웃, 스킨 등 블로그의 외형을 설정하고 꾸미는 일이다. 


블로그를 꾸민다는 것은 마치 매장을 오픈하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는 것과 비슷한 일이다. 매장의 성격에 따라 전체적인 색감과 가구 및 조명, 장식물과 간판, 심지어는 매장 안에서 입는 근무복까지도 방문하는 고객에게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신중하게 검토하고 결정한다. 

인테리어는 방문한 고객 뿐만이 아니라 매장을 멀리서 보거나 앞을 지나가다가 호감을 느껴서 방문할 수 있게끔 '유인' 기능을 하기도 한다. 


블로그에서 이미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다른 미디어형 SNS에 비해서 매우 높은 편이다. 


먼저 블로그를 꾸미기 위한 용도로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이 때의 이미지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규격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미지 규격이란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와 해상도를 말한다. 


블로그를 꾸밀 때 뿐만 아니라 게시물(콘텐츠)를 제작할 때에도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경우에도 이미지가 가장 잘 보이고 돋보이게 하는 규격(크기)가 있다. 

특히 게시물에서 사용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최적 조건으로 설정하는 것을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콘텐츠에서 방문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역할의 크기는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순이다. 



이미지 사이즈 (크기) 


블로그 이미지의 크기를 말할 때는 주로 가로 크기를 기준으로 하는데, 가로 크기는 고정된 경우가 많다. 예를들어 타이틀 이미지의 크기를 '966px X 550px'라고 했을 때, 앞네 나온 966pk는 이미지의 가로 크기를 말하고, 고정된 크기라는 뜻이다. 

고정된 가로 크기에 비하여 세로 크기는 가변적인 경우가 많다. 550px는 최대 크기를 말하며, 400px 또는 320px 등 축소 된 크기로 지정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서 966px X 300px 크기의 이미지는 966 X  300 = 239,000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이다. 



이미지 해상도 (resolution, 解像度


디지털 이미지는 작은 점들이 모여서 하나의 이미지로 표현된다. 이 작은 점들을 픽셀(pixel = px)이라고 부른다. 해상도는 일정한 크기의 이미지가 몇 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가를 나타내는 말이다. 


ppi(pixel per inch), dpi(dot per inch)


가로 X 세로 1인치의 사각형 안에 들어 있는 픽셀(또는 점)의 수를 말한다. 

'해상도 256ppi'는 1인치의 정사각형 안에  256개의 픽셀이 들어가 있다는 말이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카페의 블로그 마케팅 소개 글과 연결된다. 이 카페에서는 바이럴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의 요소를 이루는 주요 SNS 채널의 사용법 및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블로그 마케팅 004 '블로그 이미지' 바로가기




Posted by 망중한담

지식인은 네이버 지식정보 시스템의 핵심 


그림 : 네이버지식인에서 관심 분야 설정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와 검색엔진을 토대로 광범위한 지식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네이버의 지식정보 시스템은 이른바 '라이브러리 형' 시스템 구조를 갖추고 모든 연계 서비스의 기초를 제공한다. 


지식인은 네이버의 복잡한 지식정보 시스템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용자 간의 단순한 묻고 답하기 형식에 거대한 전산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결하고 오락적 요소와 게임 요소 및 이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기능적 요소들이 융합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플랫폼에서 최상위의 중요도를 점유한다. 


이용자의 입장에서 지식인의 마케팅적인 가치도 대단히 높은 편이다. 

지식인에서는 묻고 답하는 본연의 활동 자체로 이용자가 노출될 수 있고, 이용자의 프로필에 등록한 브랜드와 쇼핑몰 등 사이트가 노출될 수 있고, 활동 과정에서 남긴 게시물과 게시물에 덧붙인 태그가 노출된다. 


지식인을 통해서 '노출되는 곳'은 네이버 포털과 검색엔진이다. 


바이럴 마케팅의 목적은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최단기간에 최소의 비용으로 더 많이 알리고 오랫동안 알리는 것이다. 


따라서 바이럴 마케팅에서 지식인의 역할은 가장 기초적이면서 필수적인 것이고, 지식인의 마케팅적인 가치는 여타의 SNS 계정을 운영하는 것에 비해 매우 높은 가성비를 갖는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링크된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의 글이 소개되는데, 본문에서는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에 관한 기초에서부터 실무적인 활용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준다.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6 지식인 마케팅 바로가기


Posted by 망중한담

바이럴 마케팅 성공 비결


▲ 그림 :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키워드 찾기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높은 홍보 방식으로 인정 받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식은   Aggressive 찾아가서 알려주고 ② Expectant 찾으면 알려주고 ③ Brand Building 브랜드 구축의 세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세 가지의 방식을 모두 만족시키고 바이럴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① 콘텐츠를 찾는 사람이 많아야 하고 ② 콘텐츠를 접한 사람이 공감해야 하며 ③ 공감한 사람이 콘텐츠를 공유해야 합니다. 


첫째, 좋은 콘텐츠 

둘째, 검색엔진 최적화(키워드 최적화)


키워드는 콘텐트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열쇠말이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는 검색 키워드를 찾고 만드는 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찾고 응용하는 과정을 '키워드 최적화'라고 부르는데,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의 키워드 최적화 글로 연결됩니다. 카페 글을 읽고 난 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 답변'에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줍니다.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4-1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찾고 분석하기’ 

Posted by 망중한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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