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은 간단하지 않다. 

바이럴 마케팅은 쉽지도 않다. 


그림 : 바이럴 마케팅 실무진행 표


바이럴 마케팅은 여러 개의 SNS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상승효과를 극대화 시켜 나가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에 도전했다가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도 많다. 단순히 블로그 마케팅 또는 카카오 마케팅으로 생각하고 도전한 결과다. 


복잡하기 때문에 어렵고 어렵기 때문에 포기한다면 세상의 대부분은 포기할만한 일들로 가득할 것이다. 이 지점에서 더 간편하게, 더 쉽게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갈증이 나는 것이다. 

세상에는 인간의 현재 능력으로 불가능한 일은 많지만 신의 영역이 아닌 한 해법 없는 일도 없다. 


바이럴 마케팅을 더 간편하고 쉽게 진행하는 방법

분석하고 

계획하고

계획대로 실행하고 

평가하여 피드백하라

이 과정을 더 간편하고 더 쉽게 진행하는 방법이 바로 표를 이용하는 것이다. 

분석표, 계획표, 현황표, (결과)분석표 등의 실무진행 표를 활용한다면 어려운 바이럴 마케팅에서 반드시 목적을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바이럴 마케팅 실무진행 표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표 견본을 볼 수 있다. 물론 무료 카페다. 

게시물에 따라 열람이나 다운로드 권한을 회원 등급별로 차별하고 있지만, 여기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모두 전체공개된 글이다. 


▼바이럴 마케팅 003-1 '바이럴 마케팅 운영 계획표 · 분석표' 만들기 


Posted by 망중한담

바이럴 마케팅 초보 탈출 - 키워드 마스터 하기 

바이럴 마케팅 초보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가장 손 꼽히는 것으로 

'검색 최적화'를 빼놓을 수 없다.


초보 시절에는 포스트 하나 작성하는데 몇 시간씩 걸리는 것은 기본이고 공들여서 포스팅한 글은 검색엔진에서 찾아보기 어렵고 조회건수도 냉장고에 있는 달걀 수 만큼도 안되는 경우가 태반이다. 

처음에는 콘텐츠라고 부르기도 멋적은, 그래서 그냥 '글'이라고 하는 포스트를 직접 만들고 게시했다는 사실이 스스로 대견하기도 하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서 대견함이나 뿌듯함은 실망감에 묻히고 만다. 

남들처럼 포스트 하나에 조회 수가 몇 천명을 넘어서 만명, 10만명 대까지 올라 가지는 않아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세번 째 이내에서 내 글이 번쩍거리지는 않더라도, 하루 조회수가 세자리만 되어 준다면 뿌듯할 수 있을텐데 말이다. 

공부가 그렇고  운동이나 건축, 세상살이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기초가 튼튼하고 기본이 잘 닦여 있어야 실력이 늘고 성과가 나오고 계속 발전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SNS 채널 마다의 특성을 알고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게시하면서 제대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과 성과가 더 늘어갈 것이다. 

아래 링크 글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인 '키워드'를 찾고 만들고 활용하는 법을 알려 준다. 


▼바이럴 마케팅 004 '키워드 뜻과 마스터하기' 

Posted by 망중한담

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SNS 채널을 준비할 때는 미리 세밀한 시장 조사와 분석을 거쳐 자사의 아이템을 알리기에 적합한 채널들을 선택한다. 그 이유는 SNS 채널 마다 각기 기능과 특성이 다르기 때문이고, 이용자 층과 이용 방식, 드리고 주로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은 데이터 베이스 형 및 커뮤니티 형 SNS 채널을 주축으로 '공식 채널'을 만들고 홍보형 또는 교류형 SNS 채널을 '확장 채널'로 구성한다. 

모든 마케팅은 시장조사와 분석에 출발하고 조사와 분석의 정확도에 따라 계획의 신뢰성이 좌우된다. 바이럴 마케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세밀한 시장조사와 분석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조사·분석 기획 채널구축 마케팅 진행 분석·평가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3 바이럴 마케팅 진행 과정' 바로가기

Posted by 망중한담

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알리는 것


바이럴 마케팅은 SNS 채널을 이용해서 입소문을 내는 홍보 방식이다. 광고학에서는 BTL (Below the Line) 방식이라고 분류하는 '뉴미디어 광고'의 일종이다. 

BTL 해설 바로가기


SNS 채널을 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SNS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리고 어떤 SNS 채널을 언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의 'SNS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아야만 한다. 


바이럴 마케팅이 일반적인 SNS 마케팅과 다른 점은 특정한 SNS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용도에 맞는 모든 SNS 채널을 모두 활용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SNS 마케팅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자될 수 밖에 없고 훨씬 더 광범위한 전문성이 요구된다. 

바이럴 마케팅의 이런 특성 인하여 여러 SNS 마케팅 전문가들이 공동작업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1인이 바이럴 마케팅을 운영하는경우는 매우 드룸다.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 외에는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마케팅 진행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조사 → 분석 → 기획 → 실행 평가 → 피드백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002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방법 바로가기

Posted by 망중한담

사랑하고 

도전하는 우리에게 

세상은 기회다. 



나는 매일 새로 태어난다. 


피엠 인터내셔널의 핏 라인 제품은 NTC(Nutrient Transport Concept)가 적용되어 흡수율이 획기적으로 높습니다

액티바이즈(Activize)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군을 위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Phytochemicals( 식물성항산화물질 )을 최적으로 배합하여 상호 작용성과 상승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상쾌하고 개운한 맛은 액티바이즈의 활성 에너지를 온 몸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액티바이즈와 함께 매일 새로운 기회를 만나세요.


Posted by 망중한담

바이럴 마케팅은 SNS를 통해서 정보를 확산 시킨다. 


바이럴 마케팅의 특징은 정보 제공자가 직접 대상을 찾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불특정 대상(SNS 이용자)의 자발적인 정보 공유가 무한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두 가지의 요건을 전제로 할 수 밖에 없다. 

첫째, 정보를 보관하고 유통시킬 SNS 채널의 종류와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둘째,  정보 전달의 대상자(정보 이용자)의 공통적인 관심사와 행동(반응) 패턴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위 두 가지 요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바이럴 마케팅의 필수 조건이다. 
아래 링크는 '바이럴 마케팅 아카데미' 카페에 소개된 'SNS의 종류와 특성'이다. 이 글에서는 SNS 채널들을 특성에 따라 분류하고 그림설명을 곁들여 이해를 돕고 있다. 그리고 처음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는 경우에 운영이 필요한 SNS 채널을 소개하고 있다. 

상세보기

그림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망중한담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