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하는 지성 - 시사/정치

반역의 추억

MB청와대댓글 공작 컨트롤타워운영 확인

이철희 의원대통령 직속 조직도입수동향 직접 보고 첫 물증

 

 

 

이명박 정부 때 청와대가 대통령 직속으로사이버 컨트롤타워를 운영한 사실이 25일 확인됐다.

 

‘사이버 컨트롤타워에 속한 국민소통비서관실은 국정원··경찰을 통해 인터넷 여론동향을 수집하고 정부시책 옹호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등인터넷 공간 통제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했고, ‘일일 여론동향 보고서도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매일 보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향신문이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을 통해 입수한 <청와대, ‘사이버 컨트롤타워조직 편성 운영> 문건(2008 723일 작성)을 보면청와대에서는 대통령 직속으로 홍보기획관실과 위기정보상황팀 조직을 편성, 인터넷상 국민 소통 및 사이버 안전보장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에 진력하고 있음이라고 돼 있다. 이 문건은 당시 청와대 주재 회의에 참석한 유관기관 측이 소속 기관장에게 회의 내용을 정리해 보고한 것이다.

 

문건은 홍보기획관실 소속 국민소통비서관의 업무 내용으로인터넷 토론방 내 악성 게시물 대응 및 정부시책 옹호글 게재 등을 적시했다. 국민소통비서관의 역할은국정 관련 인터넷 공간 통제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으로 규정했다.

 

국민소통비서관실은 인터넷 여론동향을 매일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같은 기관이 2009 42일 작성한 문건을 보면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에서는일일 여론동향 보고서(1P)’를 생산, 대통령님을 비롯한 BH 수석실 내 148명에게 일일 단위로 배포라고 적혀 있다.

 

이철희 의원은청와대가 민주주의 유린의 컨트롤타워라는 것이라며국민을 우습게 보는 헌법 부정이 재현되지 않으려면 엄정한 진상규명과 준엄한 책임자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기사 보기

 

 

 

MB에 대한 수사는 이제 불가피하다

인터넷 여론동향 보고받은 MB, MB 청와대는 댓글공작컨트롤타워였다

 

 

 

MB 청와대사이버 컨트롤타워국정원··경찰 조종

• 군 사이버사, MB청와대에댓글 지침요구

• 해외 한인 사이트 해킹한 MB 국정원, 박근혜 때도?

• 검찰 고위 간부도 국정원 댓글수사 방해 연루

 

드디어 이명박정부 댓글 공작의윗선이 드러났다. 이명박 청와대가사이버 컨트롤타워를 두고 댓글 공작을 진두지휘했으며, 국가정보원과 군 사이버방위사령부 등은 사실상 청와대의지침에 따라 움직인 정황이 확인된 것이다.

 

경향신문이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을 통해 입수한청와대, ‘사이버 컨트롤타워조직 편성 운영문건(2008 723일 작성)을 보면청와대에서는 대통령 직속으로 홍보기획관실과 위기정보상황팀 조직을 편성, 인터넷상 국민 소통 및 사이버 안전보장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에 진력하고 있음이라고 나와 있다….

………. (후략)

기사 보기


"); wcs_do();